#use wml::debian::template title="컨설턴트" NOCOMMENTS="yes" GENTIME="yes" #use wml::debian::translation-check translation="edbd4a65aeffde3b466134d488992d26b78b73eb" maintainer="Sebul"

데비안은 자유 소프트웨어이며 메일링 리스트를 통해 무료 도움을 줍니다. 어떤 사람들은 시간이 없거나 전문화된 요구를 갖고 있으며, 데비안 시스템을 유지 보수하거나 추가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누군가를 기꺼이 고용합니다. 다음은 데비안을 위해 유료 지원을 함으로써 적어도 수입의 일부를 버는 사람들의 목록입니다.

이름은 나라별로 분류하지만, 각 나라 안에서는 단순히 받은 순서대로 적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나라가 목록에 없다면, 몇몇 컨설턴트들이 국제적으로 일하게 될 것이기 때문에, 이웃 나라들을 확인해 보세요. 데비안은 단순히 사용자들에 대한 예의로 컨설턴트들을 나열하고 아래에 열거된 사람들 또는 회사들 중 어느 것도 보증하지 않습니다. 목록을 추가하거나 업데이트하는 정책은 컨설턴트 정보 페이지를 보십시오.

일부 컨설턴트들은 수입의 일부(데비안으로부터 유래)를 데비안을 지원하는 데 기부한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이것은 각 컨설턴트나 회사에 달려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당신의 선택에 영향을 미치도록 당신에게 지적됩니다...

이 목록은 데비안 프로젝트의 보증 없이 그대로 제공됩니다. 항목은 해당 컨설턴트의 전적인 책임입니다.

특별한 데비안 사용을 위한 추가 컨설턴트 목록이 있습니다:

데비안 컨설턴트가 있는 나라:

#include "../../english/consultants/consultant.data" # left for backwards compatibility - in case someone still links to #policy # which is fairly unlikely, but hey

데비안 컨설턴트 정책

목록을 추가하거나 업데이트하는 정책에 대해서는 컨설턴트 정보 패이지를 참조하십시오.